[디자인패턴] 퍼사드패턴(facade pattern)
2016. 11. 24. 23:55ㆍ프로그래밍/디자인패턴
- 목차
퍼사드패턴(facade pattern)
어떤 서브시스템의 일련의 인터페이스에 대한 통합된 인터페이스를 제공
퍼사드에서 고수준의 인터페이스를 정의하여 서브시스템을 좀 더 쉽게 사용 가능
작성형식
[출처]http://egloos.zum.com/brogram/v/8990201
내용
[출처]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D%8D%BC%EC%82%AC%EB%93%9C_%ED%8C%A8%ED%84%B4
퍼사드는 클래스 라이브러리 같은 어떤 소프트웨어의 다른 커다란 코드 부분에 대한 간략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객체이다.
- 퍼사드는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.
또한 퍼사드는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 준다. 퍼사드는 공통적인 작업에 대해 간편한 메소드들을 제공해준다.
- 퍼사드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코드들을 좀 더 읽기 쉽게 해준다.
- 퍼사드는 라이브러리 바깥쪽의 코드가 라이브러리의 안쪽 코드에 의존하는 일을 감소시켜준다. 대부분의 바깥쪽의 코드가 퍼사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있어 유연성이 향상된다.
- 퍼사드는 좋게 작성되지 않은 API의 집합을 하나의 좋게 작성된 API로 감싸준다.
'프로그래밍 > 디자인패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디자인패턴] 중재자패턴(Mediator Pattern) (0) | 2016.11.30 |
---|---|
[디자인패턴] 옵저버패턴(observer pattern) (370) | 2016.11.25 |
[디자인패턴] 책임사슬패턴(Chain of Responsibility pattern) (0) | 2016.11.24 |
[디자인패턴] 방문자패턴(visitor pattern) (0) | 2016.11.23 |
[디자인패턴] 데코레이터 패턴(Decorator pattern) (0) | 2016.11.21 |